MP(Mission Perspectives) 과정을 훈련하면서.  

  - '퍼스펙티브스' 를 읽고 -

 

 

우리 몸인 YWAM , 단기선교사 파송을 받기 위한 필수 이수 과정인 MPDTS 받으면서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1과에서는 살아계신 하나님은 선교하는 하나님이시다 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문에서는 하나님은 전 세계적 목적을 지닌 분이시며, 하나님은 우리가 우리 자신보다 더 큰 존엄한 목적을 갖고 살게 하시고 위대하신 그분의 친구가 되며 어떻게든 그분의 동역자가 되려는 열망을 집어 넣으셨다. 라고 도전합니다.

 

1과의 주제인 살아계신 하나님 이라는 단어를 접하면서 내가 섬기는 하나님은 실제 살아계신가? 라는 것을 깊이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정말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고 있는가라는 질문 앞에 자유롭지 못한 나를 발견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으십니까? 당연히 그러시겠지요.

그런데 저는 내가 섬기는 하나님이 이론과 머리로는 살아계신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지만 정직하게 표현해서 신으로서의 하나님, 내가 어려울 때마다 도움을 주는 하나님 정도만 생각하고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여전히 내 관점에서만 바라보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던 것이지요.

 

하나님은 지금 나의 이런 좁은 시야를 넓히는 작업을 하고 계신 듯합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 한 사람을 통하여 한 개인뿐만 아니라 세계선교를 꿈꾸신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되고 배우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부끄럽지만 선교는 특정한 사람에게 주어진 소명이며,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는 나의 가치관을 깨뜨리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이 선교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목적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남아있는 MP 2주간의 시간 속에 다루어야 할 내용 들에 대하여 기대와 소망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1, 2권으로 구성된 이 책의 두께만 보아도 금새 기겁을 할 정도이지만 훈련받는 기간 내내 가능하면 많은 내용을 읽어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과정을 마친 후 더 많은 내용을 여러분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21.12.18

 

홍천에서 최차종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