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전도단 소개

  • 예수전도단(Youth With A Mission, Korea)은 예수 그리스도께 헌신된 모든 세대 들을 일으켜온 열방에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며, 파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적이며 초교파적인 선교단체다.

    예수전도단은 한 평범한 젊은이 로렌 커닝햄이 자신을 하나님께 헌신하기로 결정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큰 파도와 같은 물결이 전 세계의 대륙을 덮은 환상을 보여주셨다.
    그것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수 많은 젊은이들이 일어나서 큰 파도와 같이 전 세계의 각 나라로 복음을 들고 들어가게 될 것이라는 비전을 가지 게 되었다.


    하나님께로부터 온 이 비전은 실제적으로 현실화되어 1960년에 국제 예수전도단 (YWAM: Youth With A mission)이 창설되었다. 그 이후로 ‘너희는 온 천하에 다 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는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세계 각처의 서로 다른 문화와 교파에서 수 천명의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오늘날 국제 YWAM은 전 세계 180개국에 1,000여 개의 지부를 두고 18,000여 명의 전임 사역자들이 함께 사역하는 단체로 발 전하였으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오직 그리스도의 지상명령 성취를 위해 자신의 삶을 드 리는 세계선교를 위한 공동체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국내에는 18개 지부로 2012년 1월 현재 국내 1,000여명, 국외 500여명의 전임 사역자와 700여명의 협력간사 들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좇아 자신의 삶을 세계 선교에 헌신하고 있다

  • 1) 훈련(Training): 사역자를 준비시키는 사역
    그리스도인들을 제자화하여 모든 족속에게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서는 전 문성과 효율성이 요구 된다.
    이것을 위해 예수제자훈련학교(DTS)를 필수 기초과정 으로 하는 열방대학(UofN)등의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람들을 교육하며 훈련하고 있다.

    2) 구제(mercy):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사역
    선교지역, 특히 미전도지역의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의 실제적인 필요를 채움으로 써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을 구체적으로 증거한다. 이 일을 위해 난민촌 사역, 미혼 모와 고아원사역, 의복과 양식의 혜택, 의료혜택등을 제공하며 농업기술과 건축기 술을 전수하는 등의 사역을 시행한다.

    3) 전도 및 선교(Evangelism & Mission):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역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다양한 은사와 방법을 사용하여 ‘국가를 이루는 8개의 구성요소’(8Mind-molders: 정치, 경제, 교육, 매스미디어, 예술, 종교, 과학기술, 가정)와 ‘9개의 변방지역’(9Frontiers: 모슬렘권, 힌두권, 불교권, 공산권, 명목상의 그리스도인들, 가난하고 소외된사람들, 20세 미만의 사람들, 대도시, 미전도 종족)등의 모든 영역에 복음을 전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