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전도단(YWAM)은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권위 있는 말씀임을 믿는다.
삶과 사역의 모든 면에서 성경은 우리의 절대기준이 된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의 구속 사역에 기초하여 다음의 사항들을 특별히 강조한다.
우리는 하나님 한 분만을 찬양하고 경배하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품을 나타내는 거룩하고 의로운 삶을 살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나누어 주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사람들을 위해 중보 기도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으며, 이 기도는 모든 형태의 악을 대항하는 영적 전쟁을 포함한다.
우리는 지역 교회와, 움직이는 교회 모두에 헌신하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예수전도단(YWAM)의 기본 정신은 우리의 기본적 신념들이 표현된 것으로서,
예수전도단 설립(1960년) 이후로 하나님이 주신 특정한 지침들과 함께 계속 발전해 왔다.
우리의 기본 정신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강조하신 것들을 다음 세대에 전하기 위해 기록되었으며 과거와 미래에,
우리의 선교사역을 이끌어가는 데 필요한 원리 원칙이 된다. 이 가운데 어떤 것은 모든 기독교인들에게 해당되며, 어떤 것은 예수전도단(YWAM)의 고유한 특성이 된다.
이 원리 원칙들은 우리가 누구며 어떻게 살고 어떤 결정을 내리는가에 있어 우리의 독특한 성격이 되며 예수전도단의 ‘DNA’로서 우리의 근본 신념이 된다.
01하나님을 안다
02하나님을 알린다
03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
04예배와 중보기도를 한다
05하나님의 비전을 가진다
06젊은 청년들을 지지하고 후원한다
07광범위하며 분산된 조직구조를 가진다
08국제적이며 초교파적이다
09성경적 세계관을 가진다
10팀으로 사역한다
11섬기는 지도력을 발휘한다
12먼저 행하고 가르친다
13관계 중심을 지향한다
14개인의 가치를 존중한다
15가정을 소중히 여긴다
16재정공급을 하나님께 의지하는 삶을 산다
17손님 대접하기를 힘쓴다
18정직하고 투명한 의사소통을 한다
예수전도단(YWAM)의 기본이 되는 세가지 주요한 문서는 ‘예수전도단의 기본 정신’(The Foundational Values of Youth With A Mission),
‘마닐라 선언’(The Manila Covenant), ‘기독교 대헌장’(The Christian Magna Carta)이다.
예수전도단(YWAM)의 기본 정신은 예수전도단(YWAM) ‘국제 지도자 회의’ (GLT)에서 승인 받고 2004년 2월 공표되었다.
YWAM(예수전도단)은 개인의 삶을 통해 이 세대에 예수님을 나타내고, 이러한 대업에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동참 하도록 동원하며,
크리스찬들이 주님이 명하신 대사명(the Great Commission)을 완수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고 준비시키는 초교파적이고 국제적인 크리스찬 운동이다.
하나님 나라의 시민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배하며 순종할 뿐만 아니라 주님의 몸된 교회를 사랑하고 섬기며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온전한 복음을 전하기 위해 부름 받았다. 우리 예수전도단(YWAM)은 다음의 사실들을 진리로 믿는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되심을 나타내는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과 권위로 이뤄진 말씀이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았다.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영생을 얻도록 창조되었다. 비록 모든 인간은 범죄 하여 하나님의 영광에 미치지 못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의 구원을 가능케 하셨다.
회개와 믿음, 사랑과 순종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은혜에 대한 올바른 반응이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 받아 진리를 알기 원하신다.
성령의 능력은 마가복음 16장 15절 말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예수님의 마지막 명령을 완성하기 위해
우리 안에서 그리고 우리를 통해서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