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 성경연구핵심학교 (BEBCC)

Bible Core Course(BCC)는 성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도록 연구하는 과정입니다.

ABOUT

Bible Core Course는 성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도록 연구하는 과정입니다.
성경연구 핵심과정으로, BESBS 신구약 3년 과정을 9개월로 축약한 학교입니다.

아버지의 사랑을 배웠던 독수리 예수제자훈련학교(BEDTS)는 은혜의 학교였습니다.
치유와 회복의 장소, 이해와 용납의 공간에서 우리는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하고 정체성과 자존감이 세워진 독수리로 태어났습니다. 그때 훈련 받았던 묵상과 하나님의 음성듣기가 있었기에 오늘도그분의 음성을 들으며 날마다 새롭게 태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우리의 자의적인 해석과 오류로 하나님의 뜻을 오해할 때가 있습니다.

독수리 성경 핵심 연구학교(Bible Core Cours)는 이런 오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님이 실제로 말씀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도록 하고자 설립하였습니다.이 학교는 성경학자를 양성하는 곳이 아니라 성경 말씀을 바르게 알고 이해하고 적용하여 그렇게 경험되어진 말씀의 능력으로 섬기는 가정과 직장, 그리고 교회에서 변화를 이끌어내는 예수제자를 훈련하는 학교입니다.

VISION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었더라 (스 7:10)

PURPOSE
& GOAL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님이 성경 말씀을 통해 말씀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삶에 적용하므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여 알아 가도록 합니다. 적용하여 경험되어진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으로 섬기는 가정과 직장과 교회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변화를 이끌어내어 영향력을 끼치도록 하며 더 나아가 세계복음화에 헌신토록 합니다.

귀납적 성경연구의 방법론에 입각하여 성경을 반복해서 인내하며 탐구하고, 기도하는 자세로 묵상하며 읽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말씀 안에서 강조되고 있는 것, 반복되고 있는 것, 서로 연관된 것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관찰한 내용을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문화에 비추어 저자가 성경의 처음 원독자(그 당시의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를 전달하고 싶어 했는지, 또한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께서 오늘날을 사는 나와 우리에게 무슨 말씀을 하고 싶어 하시는 지를 해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성령님께서 주신 말씀을 묵상하고 나의 삶에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지를 결단하고 선포하여 말씀의 가르침대로 세상을 섬기는 자가 되도록 한다.

주요 훈련 내용 9개월 동안성경 66권을 각 장르별로 일부의 책(모세오경, 역사서, 지혜문학, 선지서, 복음서, 사도행전, 서신서, 요한계시록)을 선택하여 공부한다. 성경의 나머지 책들은 개인적 또는 공동생활 성경읽기를 통해, BCC 학기 중에 성경66권을 전체적으로 일독하도록 한다

CURRICULUM

01입학 전 준비과정 학기 중 강의할 성경을 입학 전에 1독 하도록 하여 전체적인 내용을 살피도록 하며 성경 읽는 습관을 훈련토록 한다.

02귀납적 성경연구방법 이해과정 (3월∼4월) 성경을 귀납적으로 연구하는 방법을 배우는 세미나 과정. 이 기간은 각 책별로 1주간의 귀납적 연구방법에 의한 강의에 이어 1주간의 학교시간(차트작성시간)을 반복 훈련한다.

03 귀납적 성경연구방법 숙달과정 (5월∼10월)

  • 1) 성경 강의: 성경 각 장르별 성경연구과정(모세오경, 역사서, 지혜문학, 선지서, 복음서, 사도행전, 서신서, 요한계시록)
  • 2) 개인적으로 귀납적인 성경연구(관찰, 해석, 적용)성경 각 권의 책에 대한 강의를 듣고 난 후, 학생 개인이 귀납적인 연구 방법으로 성경을 관찰, 해석, 그리고 적용하는 과정을 반복 연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성경을 연구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 3) Reading Day Away Reading Day -3일 간 함께 모여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여호수아 5권의 성경을 읽는다.
    Home Reading Day -11일씩 4번의 Reading Day를 통해 40권의 성경을 읽음으로 BCC훈련기간 동안 66권의 성경을 다 읽고 연구하고 말씀을 적용하는 삶을 살도록 한다.

04섬기는 자로의 준비과정

  • 1) '소그룹 성경공부 인도' 실습
  • 2) '가르침과 설교' 강의 및 실습
강의내용
  • 세미나 과정(3-4월) 귀납적 성경연구 방법론, 빌레몬, 디도서, 에베소서, 마가복음
  • 강의 및 성경연구 과정 세미나 과목외 사도행전, 로마서, 히브리서, 계시록, 모세오경, 전기 역사서, 선지서 및 성문서(잠언, 전도서, 아가)소그룹 성경공부 인도 실습과 가르침과 설교 강의와 실습이 있다
  • 특강 신구약 중간사
WHEN
훈련기간

3월부터 10월 까지 (8개월)

훈련시간

매주 월-화 (오후 7시-10시)

WHERE
성경핵심학교

선릉역(2호선, 분당선) 1번출구 (성결회관 별관 4층)

APPLY
기간

11월부터 선착순 마감

정원

각 학교 40명 기준

재정

원서접수비 3만원 / 수업료 총 170만원

장소

강남구 테헤란로 64길 19 성결회관 별관4층

연락처

전화 766-5884 / 팩스 554-6169

원서접수

▶ 모바일 원서접수 바로가기
▶ 독수리 성경연구핵심학교_원서.hwp 다운받기

E-mail

bedts@bedts.org

(제출된 서류와 원서접수비 및 입학 후에 납부한 수업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